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사토 마나부, 학교개혁을 말하다
  • 저자
    사토 마나부 저/손우정 외 공역
  • 발행일
    2016-03-31
  • 분야
    교육철학
  • 정가
    14,000원
공감 1 · 공유 1
도서구매 사이트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의 저자 사토 마나부 교수의 신작
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교사와 학교에 영향을 미친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의 저자 사토 마나부 교수가 새로운 책 『사토 마나부, 학교개혁을 말하다』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학교를 바꾸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울러 수준별 지도와 학력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일본에서 시리즈로 발간된 사토 마나부 교수의 3권의 소책자를 하나로 모아 번역 출간한 것으로 학교 혁신의 바람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보급되어 가는 중요한 현 시점에 매우 의미 있는 책이다.     
저자 : 사토 마나부

1951년 일본에서 태어나 1989년 도쿄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에대학교 교육학과 조교수, 도쿄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연구과 교수를 지냈고, 현재 학습원(?習院)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도쿄대학교 교육학연구과 과장과 하버드대학교 객원교수, 뉴욕대학교 객원교수, 베를린자유대학교 초빙교수, 일본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미국교육학회(AERA) 명예회원이기도 하다. 일본 내 수천 개의 학교, 해외 수백 개의 학교를 방문하여 배움의 공동체 학교개혁의 연구와 실천을 쌓고 있다.저서로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교사의 배움』, 『배움으로부터 도주하는 아이들』, 『교육방법학』, 『수업연구입문』, 『교육개혁을 디자인한다』, 『학교개혁의 철학』, 『교사의 도전』, 『학교의도전』 등이 있다.

역자 : 손우정

일본 도쿄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연구과에서 사토 마나부 교수를 지도교수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수백 개의 학교에서 교사들과 함께 배움의 공동체 학교 만들기에 참가하고 있다. 대학 및 대학원에서는 배움중심수업과 수업임상 그리고 수업컨설팅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역자 : 신지원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과 일본에서 학교생활을 보냈다.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대학 대학원 교육학연구과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일본 테이쿄대학 단기대학 전임강사로 한국과 일본의 학교개혁, 교사문화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역자 서문
 
1부 학교개혁을 말하다_ 배움의 공동체의 구상과 실천
들어가며- 개혁의 시작과 고조
21세기 사회와 학교
배움의 공동체의 비전과 철학
배움의 공동체의 활동 시스템
협동적인 배움에 의한 수업개혁
교사 간의 동료성의 구축
보호자와 교육위원회와의 연계
국내외의 네트워크
지역에 파일럿 스쿨을 만들자
 
2부 수준별 지도를 말하다
급속히 퍼져가는 수준별 지도
수준별 지도는 시대착오다!
수준별 지도는 유효한가
수업개혁에 의한 협동적인 배움으로
 
3부 학력을 묻는다_ 배움의 교육과정
학력문제의 혼란
학력의 실태-무엇이 문제인가
위기의 배경-학력신화의 붕괴
기초학력의 복고주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수준별 학습지도와 소인수 지도는 유효한가
아이들의 ‘배움’을 위하여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야기수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열람수
카테고리 인기 도서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