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으로 분노와 슬픔이 가득 차 있다. 어른들이 아이들을 지켜주지 못한다는 분위기 또한 팽배하다. 어른에게 상처받은 아이들은 마음의 문을 닫는다. 마음의 문이 닫힌 아이들을 ‘문제 아이’라고 규정짓고 타박하지만 날 때부터 문제 아이는 없다. 매순간 어른의 문제있는 말과 행동이 문제 아이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어른들이 아이를 이해하려 하지 않고 권위만 내세우며 감정적으로 혼내기만 한다면 아이는 이중적인 행동을 하고, 반항하는 기술만 발달하게 된다. 자연히 소통은 끊어지고 관계는 단절되기 마련이다.이 고리를 끊기 위한 대화비결을 저자는 명쾌하게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그 원리가 바로 ‘스위치 원리’이다. 대한민국 모든 어른이 이 책을 읽는다면 더 이상 상처 받는 아이들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아이들 모두는 저마다 품고 있는 가능성이 화사한 꽃으로 피어날 것이다.
『스위치 대화의 힘』은 40여 년간 교직 생활과 자녀양육을 통해 아동발달과 양육, 부모역할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넘나들며 인간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있는 저자가 제시하는 대화원리인 '스위치 대화의 힘'을 전하는 책이다. 엉킨 관계를 풀고 마음을 열어 소통이 시작되게 하는 놀라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 : 한영진
40여년 간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친 저자는 교사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교 상담 전문가로도 유명하다. 숙명여대, 단국대 대학원, KYCU 사이버대 등에서 부모교육, 아동발달 등 다양한 강의를 했으며, 서울시 교육청 프로그램을 통해 다수의 상담과 생활지도, 장학자료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서울연수원 및 전국연수원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했으며 2002년부터 십 년 넘게 학교 상담실을 운영했다.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더 좋은 부모되기’ 교육을 해왔다. 아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 중이며,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교육 방법을 교사와 학부모에게 전파하고 있다. 항상 자존감을 강조하여 ‘자존감 전도사’라는 별명이 있으며, 현장 노하우를 살린 다수의 저서를 통해서도 아이들과 소통하는 대화법을 알리고 있다.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공주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를, 숙명여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지은 책으로는 『성경적 태교』와 『성경적 자녀양육』(공저, 2005, 양서원), 『父慈子孝』,(2007, 한국학술정보), 『교사를 당황하게 하는 아이들 1, 2』(공저, 2009, 학지사), 『매직워드77』(공저, 2014, 학... 지사) 등이 있다. 그 외 원격연수 강의(아이스크림, 티처빌) 등을 통해 많은 교사들과 만나고 있다. 현재 서울화계 초등학교 수석교사로 재직 중이며, 늘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민을 들어주려고 노력 중이다.
들어가기에 앞서추천사1. 매일 화내는 어른들부모들의 화/ 교사들의 화/ 화를 다스릴 수 있다/ 화를 다스리지 못하면다름에 대해 이정이 이해의 첫걸음2. 상처받은 아이들따뜻한 관심으로 아무는 상처/ 이해와 기다림이라는 사랑 앞에 뚫지 못할 벽은 없다열린 마음으로 닫힌 마을을 열 수 있다/ 가슴으로 품는 상처/ 오해받지 않고 이해받을 권리잘못된 배려는 아이의 상처를 더 깊게 만든다3. 유력한 용의자문제 아이 곁에는 문제 어른이 있다/ 부모의 과도한 사랑이 아이를 망친다/ 착한 아이 콤플렉스4. 화를 현명하게 다스리는 방법공감의 힘/ 부정적 피드백의 부작용/ 욕구를 먼저 인정하는 대화/ 당위성 강요가 화를 부른다화 에너지를 긍정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방법/ 무서운 사춘기/ 흔들리는 교권/ 회복적 대화5. 마음을 여는 스위치 대화한마디 말이 아이를 바꾼다/ 너-전달법과 나 -전달법/ 스위치 원리/ 윈ㄷ(windy) 원리 써니(Sunny) 원리명지강은 NO!/ 인격질은 당연 YES!6. 자존감이 자라는 아이아이의 자존감/ 자좀가 쪼개보기/ 자존감의 구성요소
·
일반 지역은 20,000원 이하 구매시 3,000원의 배송비가 책정되며, 제주도는 3,000원의 추가 배송료가 발생합니다.
· 구매자 사정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할 경우 왕복 배송료는 구매자 부담이며, 상품에 이상이 있거나 잘못 배송이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료를 '에듀니티'가 부담합니다.
· 배송은 결제확인후 1일~4일이며,
MY BOOK > '주문/배송/영수증'에서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온라인 송금을 하신 경우에는 입금확인 당일부터 배송기간에 포함합니다.
· 천재지변에 의한 기간은 배송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온라인결제로 결제를 하셨을 경우에는 입금확인 후 배송하며, 카드결제로 하신 경우에는 '에듀니티'에서 확인하는대로 배송을 합니다.
· 상품은 주문일로 부터 2~4일 이내에 배달하는 것을 원칙적으로 하고 있으며, 도서지역은 3~10일정도 걸리며 발송유무는
MY BOOK > '주문/배송/영수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자 사정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할 경우 왕복 배송료 6,000원 은 구매자 부담이며, 상품에 이상이나 잘못 배송이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료를 에듀니티가 부담합니다.
·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전국 어느 곳이나 배송료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