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촛불혁명 이후의 교육! ‘혁신학교가 나아갈 길’
지속 가능한 혁신학교를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혁신학교인 양평 조현초등학교에서, 그리고 현재는 남양주 조안초등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혁신학교가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살펴보고자 한다. 경기도교육청에서 혁신기획담당 장학관을 지내면서 지금의 혁신학교가 있기까지 많은 기여를 해온 저자는 현 상황에서의 혁신학교를 진단하고 혁신학교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제안한다.
이 책은 퇴직을 앞둔 저자의 교직 생활 40년 동안의 흔적이며, 더 하고 싶은 일을 못 하게 된 아쉬움을 적은 글이기도 하다. 그동안 교육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을 수없이 들으면서 그때마다 자신의 생각을 접기도 하고 몸을 움츠리기도 했지만, 정말 변할 수 없는지를 스스로 확인해오며 그 대부분의 과정을 담아낸 기록이다.
이중현
1977년부터 교사 생활을 시작하여 경상북도와 경기도의 여러 학교에서 근무했다. 전교조 경기지부장을 지냈으며, 참여정부 때 대통령 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전문위원과 상임위원으로 활동했다. 경기도교육청 혁신기획담당 장학관을 역임했고, 혁신학교인 양평 조현초등학교에서, 그리고 현재는 남양주 조안초등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1988년 『소설문학 신인상(시)』, 『세계의 문학』으로 등단하여 시집으로 『사람을 보면 눈물이 난다』, 『아침교실에서』, 『물끄러미 바라본 세상』이 있으며, 동시집으로 『공부 못하는 이유』, 『힘도 무선 전송된다』가 있다. 또한 동화집으로 『여울 각시』, 『좋아한다 싫어한다』, 『나의 비밀 친구』, 『아빠 짝꿍』, 『마지막 은어 낚시』, 『파란 리본』, 『삼진아웃』, 『왕거지』 등이 있다.
교육도서로 혁신학교 4년의 기록인 『학교가 달라졌다』와 공저인 『유령에게 말 걸기』, 『아무도 꼴찌로 태어나지 않는다』,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가 있다.
·
일반 지역은 20,000원 이하 구매시 3,000원의 배송비가 책정되며, 제주도는 3,000원의 추가 배송료가 발생합니다.
· 구매자 사정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할 경우 왕복 배송료는 구매자 부담이며, 상품에 이상이 있거나 잘못 배송이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료를 '에듀니티'가 부담합니다.
· 배송은 결제확인후 1일~4일이며,
MY BOOK > '주문/배송/영수증'에서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온라인 송금을 하신 경우에는 입금확인 당일부터 배송기간에 포함합니다.
· 천재지변에 의한 기간은 배송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온라인결제로 결제를 하셨을 경우에는 입금확인 후 배송하며, 카드결제로 하신 경우에는 '에듀니티'에서 확인하는대로 배송을 합니다.
· 상품은 주문일로 부터 2~4일 이내에 배달하는 것을 원칙적으로 하고 있으며, 도서지역은 3~10일정도 걸리며 발송유무는
MY BOOK > '주문/배송/영수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자 사정으로 교환이나 환불을 할 경우 왕복 배송료 6,000원 은 구매자 부담이며, 상품에 이상이나 잘못 배송이 된 경우에는 왕복 배송료를 에듀니티가 부담합니다.
·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전국 어느 곳이나 배송료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