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마이클 혼(Michael B. Horn)
파괴적 혁신을 연구하는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연구소의 공동 설립자이며 교육 프로그램의 상임이사로 일하고 있다. 그는 연구를 통해 정책 입안자와 지역사회 지도자들에게 K-12와 대학 교육 영역에서 파괴적 혁신이 가진 힘에 대해 교육하는 팀을 이끌고 있다. 그의 팀은 획일적인 공장 모형 교육 시스템을 학생 중심 디자인으로 바꿔 각 학생을 성공적으로 교육하고 각자 자신이 가진 최대한의 잠재력을 깨닫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08년 혼은 수상작인 『교실수업 파괴하기』를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커티스 존슨(Curtis W. Johnson)와 공동 집필했다. 《뉴스위크》는 이 책을 ‘우리 시대 최고의 책 50선’ 중 14위에 올렸다. 혼은 블렌디드 러닝에 관련된 몇 개의 백서를 썼고 『개인 기업과 공교육』을 프레드릭 헤스와 공동 편집했다. 또한 《포브스》 《워싱턴 포스트》 《이코노미스트》 《허핑턴 포스트》 《에듀케이션 위크》 등 주요 언론 매체에 원고를 기고해 왔다. 그리고 실리콘스쿨펀드(Silicon Schools Fund)의 브라이언 그린버그(Brian Greenberg)와 함께 블렌디드 러닝 101을 이끌고 있는데, 이는 칸 아카데미와 제휴한 5부작 무료 온라인 콘텐츠다.
혼은 정기적으로 주입법 회의에서 진술하고, 미국 전역의 교육 콘퍼런스와 실무회의에서 종종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잡지 《테크 앤드 러닝(Tech & Learning)》은 교육 분야 테크놀로지 사용의 창조와 진보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100명의 명단에 그를 올렸다.
교육 정책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와 연구를 펴내는 학술지 《에듀케이션 넥스트(Education Next)》의 주필이자 피델리스 에듀케이션과 실리콘스쿨펀드의 이사이며 다양한 단체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교육 혁신 자문위원, 매사추세츠 교육위원회의 디지털 러닝 자문위원, 콜롬비아 대학교 사범대학의 헤킨저 교육미디어연구소의 자문위원이다. 예일 대학교에서 역사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2014 아이젠하워 펠로이며 베트남과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대해 연구했다.
지은이 헤더 스테이커(Heather Staker)
파괴적 혁신을 위한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연구소의 교육 실무 선임연구원이다. 블렌디드 러닝, 역량 기반 학습, 학생 중심 디자인의 대변인으로서 라디오와 텔레비전, 전국의 입법 청문회에 출연하고 있다. 집필하거나 공동 집필한 주요 출판물로는 『K-12 블렌디드 러닝의 부상(浮上)』, 『K-12 블랜드디 러닝 분류 체계』, 『K-12 블렌디드 러닝은 파괴적인가』 등이 있다.
스콜라스틱(Scholastic)으로부터 2012년 교육 분야에서 눈여겨봐야 할 5인 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되어 미국 전역 20개 이상의 교육혁신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올랐으며 《에듀케이션 넥스트》 《데저럿 뉴스(Deseret News)》 《더 저널(THE Journal)》 에 기고하기도 했다. 스테이커는 K-8 학생들이 여름 방학 동안 즐기도록 대규모의 보물찾기 형식을 띤 6주짜리 전 세계 온라인 학습 모험 프로그램의 공동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크리스텐슨 연구소에 들어오기 전에 맥킨지앤드컴퍼니(McKinsey & Company)의 전략 컨설턴트로 일했으며, 캘리포니아 주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는 티칭 펠로(학부생을 가르치는 대학원 장학생)로 미국 역사를 가르쳤고, 협동조합형 유치원을 시작했으며, 프록터앤드갬블(P&G)의 오일오브올레이(Oil of Olay)의 판매에도 참여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부학(Government)을 전공했으며,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5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으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옮긴이 장혁
고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이제는 가르친다고 말하기가 어색할 정도로 거꾸로교실 속 학생들과 함께 배우는 코치, 가이드가 되었다. 학창 시절이나 지금이나 학교는 왜 다녀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고, 최근 몇 년 사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파고도 해내지 못하는 자신만의 능력을 발견하면서 그 답을 찾아가고 있다. 브니엘예술중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사)미래교실네트워크 전(前) 대표, TED-Ed Innovative Educator, Apple Distinguished Educator이다.
옮긴이 백영경
꿈에 그리던 교사가 된 후 만난 교실 속 벽을 깨어보고자 거꾸로교실을 시작한 초보 교사이다. 앞으로 배워가야 할 무궁무진한 것들에 설렘을 느끼며 학생들과 함께하고 있다. 부강중학교에서 과학 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기획 미래교실네트워크(http://www.futureclass.net)
교사를 위한, 교사에 의한, 교사의 교육 플랫폼으로 거꾸로교실을 실천하는 교사들이 서로의 디딤영상과 수업에 적용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며, 거꾸로교실의 확산을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이다. 초중고를 망라한 전국의 다양한 교사들이 이미 거꾸로교실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했고, 캠프와 연수를 통해 생각과 경험을 아낌없이 나누면서 지속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진화를 이루고 있다.